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센터 > 취업자료실
면접 시 주의사항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10-08 15:46:36
    조회수
    1139

면접시 주의사항 

 


 

 ※ 면접 지원자의 부정적으로 비춰지는 측면 ※

- 1위 자신감이 없어 보여서

- 2위 면접준비가 부족해 보여서

- 3위 차분해 보이지 않아서

- 4위 성숙해 보이지 않아서

- 5위 진실되지 않게 보여서 

 

 면접관들은 지원자의 다양한 면을 평가하기 위해 사소한 행동 하나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며,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답변하는가 이지만, 무심코 내보인 버릇이 자칫 지원자의 인상에 흠집을 남길 수도 있으므로 불필요한 인상을 주지 않으려면 우선 자신감 있는 마음가짐과 혹시 모를 좋지않는 습관이 없느지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입장 및 퇴장

면접장에 들어갈 때는 얼굴에 미소를 띄우고 자신있게 인사를 해야합니다. 면접 후 퇴장할 때 역시 인사를 하고 나오는 게 면접관들에게 더 좋은 인상을 남갈 수 있습니다. 

 

 

2. 면접 복장

면접시 복장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으니, 단정한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머리가 길 경우에는 묶는 편이 좋고, 악세사리는 지나치게 화려한 것은 착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3. 태도 



면접에서 시선처리, 말투 등 태도도 중요합니다. 너무 긴장한 나머지 시선을 가만히 두지 못하거나 손을 꼼지락 거리는 행위 금물! 면접관의 질문에 또박또박하게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어체를 사용해 공손해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4. 답변

면접관이 한 질문에 동문서답으로 대답하지 않도록 하고 질문을 받았을 때는 한번 더 생각해보고 말합니다. 모르는 질문에 대해 무조건 아는 척 하지 않도록 합니다. 아는 것처럼 행동했다가 말을 끝내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

이전글이 없습니다.